아시아 피파랭킹 알아봅시다

 

현재 AFC U23챔피언십 대회가 진행되고 있네요 성인대표팀은 아니긴하지만 올림픽 티켓이 걸려있어서 관심있게 지켜봤는데요 어제 우리나라가 카타르에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결승상대는 바로 일본이네요 더욱 재미있게되었네요

결승에 진출함으로써 올림픽도 자동으로 출전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왕 결승간거 일본에게 꼭 승리했으면 좋겠네요

 

 

축구를 보다보니 아시아 피파랭킹이 궁금해졌는데요 현재 우리나라 순위와 아시아 국가들 순위는 어떠한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아시아 국가들은 대체로 랭킹이 낮죠

가장 높은 국가가 이란인데요 43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적어도 30위안에는 들어가야할테데요 너무 낮네요~

 

우리나라는 51위를 기록하면서 아시아에서 2번째로 높은 국가입니다.

3위는 일본, 4위는 호주, 5위는 아랍에미리트 입니다.

 

 

 

 

북한은 113위등 매우 랭킹이 낮은모습이네요

 

그럼 세계랭킹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하죠

1위는 벨기에!!

정말대단하죠~ 선수층이 매우 좋은데요 결국 1위까지 올라선 모습입니다.

 

 

 

2위는 아르헨티나, 3위는 스페인, 4위는 독일, 5위는 칠레입니다.

유럽 남미국가들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6위는 브라질, 7위는 포르투갈, 8위는 콜롬비아, 9위는 잉글랜드 10위는 오스트라아입니다.

 

 

다음 월드컵 전까지 우리나라도 랭킹 쑥쑥 올렸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올해는 강팀들과좀 A매치 경기를 했으면 좋겠는데요

어떤 나라들과 하게될지~~ 다음 국대 경기가 기달려지는군요

 

 

반응형

+ Recent posts